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종 코로나 초기 증세 증상 구분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종 코로나가 정말 보통일이 아닙니다. 

 

매일매일 자고 일어나면 몇백 명씩 확진자가 늘어나 있어요

 

현재 확진환자 763명에 검사진행중인 사람이 8,725명입니다.

 

아마도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겠죠

 

이정도로 늘어나니 기침만 나와도 혹시 코로나???

 

라는 의심과 불안감이 듭니다. 

 

그래서 대체 신종 코로나 증세가 뭐지? 하고 검색을 해보았는데..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저위에 화면이 나옵니다.

 

 

증세는 바로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ㅡㅡㅡㅡㅡㅡㅡ???????????

 

짜증이 확 나네요

 

너무 포괄적인거 아닌가요???

 

기침에 열나면 모두 코로나 의심 환자가 되는 거군요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해서 계속 찾아보았습니다.

 

일단 대한의사협회에서는 37.5도 이상의 발열과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을 진단 검사 대상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이것 기준으로는 독감 증세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하는데.

 

제가 독감 걸린 적이 적이 2번 정도 있는데

 

처음 걸렸을 때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열과 특히 근육통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갔었습니다.

 

그냥 집에서 약 먹고 버틸 수준이 아녔거든요

 

그것도 그냥 자고 일어나니 갑자기 그러더군요

 

만약 신종 코로나 역시 이 정도의 증세라면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로 병원에 갈거라 생각됩니다.

 

 

두 번째 독감 걸렸을 때는 그냥 심한 감기라고 생각되는 정도였는데 어지럽고 머리에서 열이 많이 났죠

 

이때도 심한 근육통을 동반했습니다.

 

제가 감기 때문에 병원 가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이때도 병원을 가야 할 정도로 심했습니다. 

 

정말 독감과 비슷한 증세라면 아마도 병원에 대부분 가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독감과 비슷하지 않다고 합니다. 제가 겪어본 독감의 주된 특징은 발열과 근육통이었는데

 

신종 코로나의 경우 근육통에 대한 얘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콧물보다는 발열과 마른기침 주요 증상이라고 하네요.

 

이 정도면 그냥 감기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지내는 사람도 분명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코로나 확진 사례 중 무증상인데 확인인 경우도 다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가 그중 한 분은 무증상인데 사망까지 했다더군요

 

정말 무섭습니다. 

 

 

이렇게 때문에 초기 증상만으로는 의료진들도 신종 코로나를 구분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경미한 증상 때문에 혹시 코로나 아닌가? 의심을 하고 불안해서 검사를 받으러 갔다가 역감염이 이뤄질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의사들은 기침 및 발열 등의 증상 발현 후 약 5일 정도는 집에서 자가격리를 하며 지켜보라고 권고한다고 합니다.

 

하하하

 

참 어렵네요. 

 

5일이 지나고 고열 등의 증세가 심해지면 진료를 받으라고 권고한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기침, 발열 등이 초기증세이긴 하지만

 

무증상인 경우도 있고 신종 코로나가 아닐 가능성도 있으므로 

 

코로나가 의심되면 5일 동안 자가격리를 해라~~~인데

 

정말 어렵네요..

 

 

요약하자면 신종 코로나의 증상은 마른기침과 발열 인후통이고 독감처럼 심한 근육통은 없는듯하고 콧물이나 재채기 등도 없는 듯합니다. 

 

그리고 무증상일 수도 있다는 거....

 

초기 증상으로는 일반 감기와 구분하기 어려우므로 전문가들은 기침 발열 등의 경미한 증세가 있으면 바로 선별 진료소나 병원으로 가기보다는 (역감염이 이뤄질 수 있으므로) 집에서 5일정도 자가 격리를 하며 증세를 지켜봐라~~~라는 겁니다. 

 

5일이 지나도 증세가 완화되지 않고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그 때 진료를 받으로가라고 하네요

 

5일동안 자가격리가.........

 

백신과 치료약이 빨리 개발되었으면 하네요.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